본문 바로가기
심리공감

남자가 보는 매력적인 중년여성

by 동기에너지 2020. 11. 4.
반응형

남자가 보는 매력적인 중년여성 (남자들이 여자를 볼 때 제일 먼저 보는 것은?)

지난번에는 여자가 보는 중후한 매력남에 대해 이야기 했었구요.

이번에는 매력적이고 우아한 여성에 대해 이야기해 보기로 했어요.

외모는 남자들도 보겠지만 여자들도 많이 봐요. 우선순위가 아닐 뿐이지 눈 호강을 싫어하지는 않아요. 세월의 더깨가 더해지면 아무리 타고난 유전자라도 관리가 없으면 유지가 쉽지 않죠.

한주를 잘 보낸 금요일 밤은 편하게 쉬면서 TV 프로그램의 <나 혼자 산다>를 한때 재밌게 본적이 있었죠. 다양한 삶의 모습을 보는 것이 재밌기도 했고 혼자 좌충우돌 사는 모습이 나만 그런 게 아니구나 하는 공감도 되었어요. 사람의 제일 좋은 구경거리는 사람이라고 하듯이 남들은 어떻게 살까? 하는 엿보고 싶은 심리도 있었던 한 때 재밌게 보던 프로그램 이었어요

계산된 제작의도가 있겠지만, 삶은 다 비슷하고 결국 나한테 맞는 삶이 최선이라는 생각도 해요. 집을 깔끔하게 하고 자신을 가꿀 줄 알고 혼자서도 잘 지내는 사람들이 역시 맘에 들어서 자주 봤던 프로그램 이었습니다.

 

최근에 몇 몇 남성에 물어봤습니다. 남자들이 여자를 볼 때 제일 먼저 보는 것은?

역시 외모를 우선에 두긴 했어요. 계속 이어지기에는 대화가 가장 중요하다고 했습니다.

그렇다면, 중년의 매력적인 여성은?

 

1. 자신만의 스타일을 가진 여성

유행을 따르기보다 자신의 체형에 어울리게 스타일링을 합니다.

김태훈 팝 칼럼리스트가 오래전에 이런 말을 한 적이 있었어요

나이 들어서 추해지는 게 뭘까? 생각해 보면 자신의 외모나 최신유행 유머 등등으로 젊어지려 발버둥 치려는 것이 아닐까?’ 라고요. 저도 전적으로 동의하진 않지만 일부는 동의는 해요.

스타일! 외모! 물론 중요하죠. 여성이라면 다이어트는 평생 따라 다니는 숙제 같은 것 이죠

다이어트... 무조건 예뻐 보이게 하기 위해 살을 빼는 게 아니라 건강에 관심을 두고 적정 체중을 유지하기 위해 노력하고 게으르게 살지 않기 위함 이예요

게으르면서 구질구질하게 살며 자기 자신을 사랑하지 않는데 누가 사랑하겠어요?

바빠도 자신을 우아하고 깨끗하게 단장합니다.

 

2. 자존감이 높은 여성

기대하는 댓가가 없으면 밥을 니가 샀네 네가 샀네따지는 남자나, 남자에게 얻어먹는 걸 좋아하는 여자나 둘 다 매력 없어요.

나이와 성숙은 별개로 이기적이고 몰상식하게 행동하는 철없는 어른들이 많아요

양보나 배려보다는 당장의 이익에 급급하거나 누군가의 뒷담화를 하는 것도 성숙하지 못한 방어기재예요.

시기와 질투는 인간의 본능이긴 하지만, 뭔가 잘 풀리지 않아 시기와 질투의 마음이 생긴다면 나에게 집중해야 할 시간입니다. 부러우면 나에게 더 몰두하고 바쁘게 지내세요

아리스킬로스 - 시기하는 머리에는 차가운 독이 들러붙어 인생의 고통은 두 배가 될 것이다.

라고 했어요. 남을 시기하는 사람은 자신에게 악심이 들러붙어 평생 불행하게 살 수 밖에 없는 내면 시스템을 갖추게 되는 것입니다. 벗어나기 위해서는 자존감을 높여야 하고 자존감이 높은 사람은 이유 없이 남의 험담을 하지 않습니다.

자존감은 어느 날 갑자기 생기지는 않아요. 매일 하릴없이 뒹굴 거리는데 자존감이 올라가나요? 하다못해 매일 1시간씩 시간을 내어 뒷동산이라도 올라가든가 하는 노력을 해야 자존감은 올라가지요. 매일 똑 같이 사는데 내일 달라질까요?

 

3. 감정적 독립이 된 여성

자신의 가치를 기반으로 적극적으로 세상에 참여하고 끌고 가는 여자는 멋지지요

저도 그렇게 되지 못하니 타인의 감정에 매달려 살지 않으려고 노력하는 중인데요.

아무리 비관적이어도 나는 즐겁게 살 거야!’라고 정해놓고 견고하고 단단하게 끌어야죠

감정적 독립이 되었을 때 우위에서 누군가를 끌어줄 수도 있지요

저는 사람들의 뒷모습을 좋아하는데요. 얼굴에도 연륜이 묻어나지만 뒷모습에서 꾸밈없는 모습이 뒷모습에 나타나서 더 끌리는 것 같아요. 뒤태가 멋있어야 진정한 휴머니스트라는 친구의 말이 떠오르네요

 

가을은 독서의 계절이라고 합니다.

책보는 것 싫어하는 사람들 많은데 어제와 다르게 살아야 내일 달라집니다.

책을 가까이 하며 자신을 사랑하며 독립적이며 아름답고 너그러운 여성이 되세요

 

지금 이 시간에 충실하고

현재 여기서 사랑하고

당당하게 이야기 하기로 해요.

활기차고 건강한 여러분들의 삶을 응원합니다

 

 

반응형